2017 올뉴말리부 차량 취급설명서 요약본(가솔린) |
|
1. 인스트루먼트 판넬, 최초 주행 정보, 차량
기능, 성능 및 정비(메뉴얼 1 ~ 110쪽) |
- 스마트키 : 60미터 거리에서도 작동 |
- 통풍 시트 : 3단계, 최고단계 -> 점차
아래 단계로 내려감 |
- 미러 조절 : 수동 실내 미러를 야간에 사용할
경우 미러 하우징 하단에 있는 레버를 실내 |
쪽으로 당기면 후방 차량의 전조등으로 인한 눈부심이 감소됨(주간에는 레버
반대로 밀기) |
- 스티어링 휠 뒷면 : 왼쪽(즐겨찾기 스위치),
오른쪽(볼륨 스위치) |
- 차선 유지 보조장치 : 방향지시등 없이,차량에
감지된 차선에 접근하면,스티어링 휠을 부드 |
럽게 돌려 차선을 벗어나지 않게 함. 60km~180km에서 작동. |
- 자동 주차 보조장치 : 주행 속도가 30km
이하일 때 작동 |
- 엔진오일 수명 시스템 : 엔진 오일 교체 후에만
100%로 재설정되어야 함 (메뉴얼 33쪽) |
- 스마트 키 인식 : 스마트 키 배터리가 약하거나
신호간섭,리모트 키 감지 안됨의 메시지가 |
나타나는 경우, 센터 콘솔을 열고 스마트 기를 버튼이 차량의 정면을 향하도록
위치시키고 |
시동을 검 |
- 차량이 방전된 경우, 운전석 쪽 도어만 키를
사용하여 잠글 수 있음 |
- 차량 경보 시스템은 도어를 키로 잠근 경우
활성화되지 않음 |
- 후진 틸팅 미러 : 메모리 시트가 장착된 경우,
기어를 후진으로 변속하면 조수석 및 운전석 |
미러가 미리 선택된 위치로 기울어져 주차를 용이하게 함. 해제 시는 센터페시아
/ 설정 / |
차량 맞춤 설정에서 조절 |
- 원터치 유리창 끼임 방지 무시 : 유리창 스위치를
끝까지 올린 후 잡고 있으면 되며 이 모 |
드에서는 유리창 경로에 장애물이 있어도 유리창을 닫을 수 있음 |
- 전동식 유리창 프로그래밍 : 차량 배터리가
재충전되거나 분리된 경우 또는 작동하지 않고 |
있을 경우, 앞좌석 전동식 유리창을 원터치 올림 기능이 작동하도록 재프로그래밍
해야 함 |
- 뒷자석 헤드레스트는 탈거 불가 |
- 메모리 시트 위치 저장 : 시동버튼을 ACC 또는
on 상태로 두기 -> 운전석 시트와 실외 미 |
러를 원하는 위치로 조절하기 -> SET 버튼 눌러 신호음 울리기
-> 신호음 소리가 2회 울릴 |
때까지 1 혹은 2 버튼을 길게 누르기 (가급적 SET 버튼 신호음 들리면
2초 내에 바로 숫자 |
를 누르기) |
- 메모리 시트 하차 위치 지정도 같은 방식으로
하되, 1 혹은 2 숫자 대신 하차 버튼을 눌러 |
같은 방식으로 지정함 |
- 앞좌석 열선 및 통풍 : 시트에 담요,쿠션,커버
또는 열을 차단하는 물건을 놓지 않도록 하 |
며 열선시트의 온도가 높을 경우, 약 30분 후 자동으로 단계가 낮아질 수
있음 |
- 뒷좌석 등받이 접이 해제 레버는 트렁크 내에
있으며,중앙 뒷좌석의 경우 안전벨트 미니 버 |
클의 측면 홈에 차량 키를 끼워 미니 래치를 분리함 |
- 로드 리미터 : 앞좌석에는 충돌 시 벨트에 일정
이상의 하중이 걸리게 되면 완충적 풀림으로 |
인해서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소시켜 주는 장치가 있음 |
- 벨트 프리텐셔너 : 차량에 일정 수준 이상의 정면
충돌 등의 상황이 발생되면 앞좌석 안전벨 |
트가 되감아져 승객을 좌석에 고정시키는 장치이며, 한 번만 작동됨. |
- 비포장 도로, 보도 블록과 같은 돌출된 도로,
돌출부에 의하 하체 충격시 에어백 작동될 수 |
있음 |
- 에어백 작동 안 되는 경우 : 후방 추돌이나
충돌, 앞 방향 비스듬한 충격, 상대방 차량 밑으 |
로 들어갈 경우, 전복이나 구름의 사고, 저속으로 전신주나 나무 같은 물체에
충돌하는 경우 |
측면 충돌(충돌 각도, 속도, 충돌 위치에 맞는 경우만 작동) |
|
2. 계기판 및 조절 장치 (메뉴얼 111 ~
182쪽) |
- 스티어링 휠 열선 작동은 약 3분 소요됨 |
- 무선 충전 포켓에 동전, 키, 귀걸이, 클립 등
금속 물체가 있으면 매우 뜨거워짐 |
- 연료계 : 연료가 완전히 소진될 때까지 주행할
경우 촉매 장치와 연료 장치 등에 이상이 생 |
길 수 잇으니 항상 적정한 연료 수준을 유지할 것 |
- 조수석 안전 벨트 경고등 : 서류 가방, 핸드백,
장바구니, 노트북 또는 기타 전자 기기와 같 |
은 물건이 조수석에 높여 있는 경우, 앞 조수석 안전벨트 경고등과 경고음이
작동될 수 있음 |
- 충전 시스템 경고등 : 주행 중에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라디오나 에어컨과 같은 모든 액세서 |
리를 끄고 짧은 거리를 주행할 것 |
- 엔진 정비 경고등이 점멸할 경우, 배출 가스 제어
시스템을 손상시키고 차량 배출 가스를 증 |
가시키므로 차량 속도를 줄이고 심한 가속과 오르막 경사를 피해야 함. 경고등이
계속 점멸 |
되면 안전한 곳에 주차하고 엔진을 끈 후 최소 10초 후에 다시 엔진 시동을
걸어야 함 (최 |
근에 품질이 불량한 연료를 차량에 주유한 경우 경고등이 작동할 수 있으며 탱크
내의 모든 |
연료를 교체한 후 몇 차례 운행하면 경고등이 꺼지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 |
- 차량브레이크 시스템 경고등 : 경고등이 켜지면
차량을 갓길로 세우고 차량을 견인할 것 |
- 차량 정보 메뉴 항목 : 엔진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스티어링 휠의 재설정 버튼을 길게 눌러 |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을 재설정 해야 함 |
- 연비 : 최고 평균 연비가 표시될 때 √를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최고 평균값이 재설정되며 |
선택한 거리의 주행이 끝날 때까지 ‘-,-’로 표시됨 |
- 어댑티드 크루즈컨트롤 사용 불가 : 레이더 센서가
깨끗하지 않을 경우, 강우, 강설 시 감지 |
기능 및 카메라 성능이 저하됨 |
- 엔진 과열 정차 필요 : 엔진 냉각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이 메시지가 표시되며 차량을 정 |
차시키고 온도가 식을 때까지 차량을 공회전 시킬 것 |
- 엔진 오일 과열 정차 필요 : 엔진 오일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이 메시지가 표시되며 차량을 |
정차시키고 온도가 식을 때까지 차량을 공회전 시킬 것 |
- 엔진출력 저하 : 이 메시지가 표시되었지만 성능이
감소되지 않을 경우 목적지까지 저속으로 |
주행할 수 있음 |
- 리모트키 감지 안됨 브레이크 밟고 재시동 : 5분
이내에 스마트키 없이 다시 시동을 걸 수 |
있음 |
- 자동충돌 방지장치 사용불가 : 차량 전면 또는
앞유리가 깨끗하지 않을 경우, 강우, 강설 시 |
기능이 저하될 수 있음 |
-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사용 불가 : 카메라가
가려져서 생길 수 있으므로 실내 미러 뒤쪽 앞 |
유리 외부를 청소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 |
- 사각지대 경고장치 사용 불가 : 센서가 가려진
경우, 차량이 사막과 같이 주면 물체에 대한 |
정보를 얻을 수 없을 경우, 폭우나 도로 분무로 인해 표시될 수 있음 |
- STABILLTAK 정비 필요 : 차량을
정차시키고 시동을 끈 다음 15초 이상 기다린 후 엔진에 |
다시 시동을 걸어봐야 함 |
- 변속기 과열 정차 필요 : 차량의 변속기 오일이
과열된 경우이며 차량을 정차시키고 변속기 |
가 식을 때까지 공회전 시킬 것. |
- 운전석창 내리고 올림 : 유리창을 재프로그래밍
해야 하는 경우 메시지가 표시되며 차량을 |
배터리를 재충전했거나 분리했다면 앞좌석 유리창을 다시 프로그래밍해야 원터치
올림 기능 |
이 작동함 |
- 발렛 모드 : 트렁크, 스티어링 휠, 오디오
조절장치가 잠기며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가 됨 |
- 하차시 라이팅 설정 : 바깥이 어두운 상태에서
차량에서 내릴 때 외부 램프가 켜져 있는 시 |
간을 선택함 (끄기, 30초, 60초, 120초 중 선택) |
|
3. 조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메뉴얼 183 ~
262쪽) |
- IntelliBeam 작동 : 40km 이상으로
주행시 상향등을 켜며 앞유리 상단 중앙 근처에 시스템 |
제어 센서가 있으므로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것 (차량의
전조등이 근접할 |
때, 전방 차량의 뒤 차폭등을 감지할 때, 외부등이 밝은 경우, 주행 속도가
20km 이하로 내 |
려갈 경우 상향등이 꺼짐) |
- 독서등 : 앞좌석 및 뒷좌석 모두에 있으며 선루프
사양인 경우, 뒷좌석 독서등은 뒷좌석 손 |
잡이 안쪽에 있고 선루프 없는 사양인 경우 뒷좌석 독서등은 헤드라이너에 있음 |
- (타입 1-마이링크 기본) 라디오 및 네비게이션
등 운전자 안전을 위해서 주행 중 일부 메뉴 |
는 설정을 하지 못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므로 차량 운행 전 미리 설정하여야 함 |
- 운행 중 영화 감상은 불가능함 |
- 블루투스 시스템 범위는 약 9m 이내임 |
- 블루투스 시스템에는 10개까지 핸드폰 등록이
가능하며 차가 움직일 때는 등록 과정 수행 |
이 안 됨 |
- USB 저장 장치의 용량 한계는 2,500개의
음악 파일, 2,500개의 사진 파일, 250개의 영화 |
파일, 2,500개의 폴더, 10단계의 폴더 구조임 |
- USB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켜면
USB 장치가 손상되거나 정상작동하지 않을 |
수 있음 |
- USB 장치로부터 음악 재생 : USB 장치를
제거하려면 다른 기능을 선택한 후 USB 장치를 |
제거할 것 |
- (타입 1- 뉴 마이링크 고급) 사진 보기에서
GIF 파일은 지원하지 않음 |
- 라디오 AM 채널 수신 범위는 FM 보다 크고
특히 밤에는 더 큼. 잡음이 있을 경우 톤 설정 |
메뉴에서 고음 영역을 낮추어 볼 것 |
- AM과 FM 안테나는 뒷유리의 열선과 통합되어
있으므로 뒷유리 열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
하며, 뒷유리 안쪽 면을 청소하는 데 면도날이나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한 수리는
차량 품 |
질보증계약으로 보장 받지 못함 |
- 뒷유리는 금속막이 있는 햇빛 차단 필름을 사용하지
말 것. 금속 착색 재료로 인한 뒷유리 |
안테나의 손상은 차량 보증 사항에 포함되지 않음 |
- USB 포트는 온도 조절 시스템 아래, 뒷좌석
송풍구 아래의 2곳이며 총 10만 곡이 저장된 |
2개의 연결된 장치를 지원하도록 최적화 되어 있음 |
- AUX 입력 포트 : 온도 조절 시스템 아래에
있으며 헤드폰을 AUX 입력 포트에 꽂으면 안 |
되고, 3.5mm(1/8 in) 케이블로 보조 장치와 AUX 입력 잭을
연결하면 차량 스피커로 장치 |
의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음 |
- 음성 인식을 위한 팁 : 명령어 인식이 잘 안 될
경우 다른 명령어를 사용하되 예를 들어 |
FM 라디오 93.3 주파수의 청취를 원할 경우 “FM" 보다는
”93.3 FM" 또는 “93.3”이 더 |
유효한 명령임 |
- 다대역 안테나 : 루프 안테나는 GPS(위치추적
장치)용이며 선루프가 열려있는 경우 수신에 |
영향을 줄 수 있음 |
- 브링고 네비게이션 : 안드로이드폰 또는 애플
아이폰을 호환하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
USB 포트에 연결하되 모바일 기기 제조사에서 제공한 USB 케이블이 아닐
경우 정상 동작 |
하지 않을 수 있음 |
- 3자간 통화 : 블루투스 전화에서 지원하며 무선
통신사에서 제공해야 작동 가능함 |
|
4. 온도조절 시스템, 운전 및 작동 (메뉴얼 263
~ 348쪽) |
- 빠른 성에 제거를 위해 팬 속도는 높게 설정되어
있으며 차량 유리 실내측을 청결하게 유지 |
하면 실내 성에를 최소화할 수 있음 |
- 외부 온도가 0도 이하로 떨어지면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음 |
- 목적지에 도착하기 2~3분 전에 에어컨을 끈
상태에서 송풍기만 작동시키면 곰팡이 냄새를 |
제거할 수 있고 연료 소모가 줄어듬 |
- 에어컨 작동 후 냉각수 온도 게이지나 차량 메시지
등을 통해 엔진 과열이 확인되면 에어컨 |
작동을 정지시키고 정비 받을 것 |
- 뒷유리 열선 : 뒷유리 열선은 자동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차량 맞춤 설정의 냉 |
난방 유해가스 방지설정을 참고함. |
- 뒷유리의 상단 라인은 안테나 그리드로, 유리의
성에 제거용이 아님 |
- 뒷유리에 어떤 것도 붙여서는 안되며 열선을 계속
사용하면 전기 계통의 과부하가 발생할 |
수 있음 |
- 차량 주행 도중 엔진이 정지할 경우 펌프질하듯
브레이크를 밟지 않도록 할 것 |
- 타이어가 펑크나면 절대 급제동을 하지 말고
가속페달을 떼면서 차량 속도를 줄여 브레이크 |
페달을 부드럽게 밟을 것 |
- 엔진 과열시 조치 사항 : 차를 주차 ->
엔진을 공회전 상태로 두고 변속 레버를 P에 둘 것 |
-> 주차 브레이크 체결 -> 에어컨 끌 것 -> 엔진 후드를
열어 엔진룸이 환기되도록 할 것 |
(단 수증기나 냉각수가 엔진에서 새어 나올 경우 후드를 열지 않도록 하며,
냉각수 레벨이 |
공회전 상태에서도 내려가지 않으면 엔진을 끈 후 냉각 시킬 것. 냉각팬이
작동하지 않으면 |
엔진을 끄고 냉각시킬 것) |
- 깊은 물 웅덩이 또는 30cm 이상 깊이로 물이
차 있는 도로에서는 절대 운행하지 말 것 |
(에어 클리너가 젖어 교환하거나 엔진 내부에 물이 유입되어 엔진 손상이 발생될
경우 회사 |
에서 서비스 책임을 지지 않음) |
- 차량 소화기를 구비할 것 |
- 고속도로 안내 전화 : 1588-2505 |
- 교통정보 제보 접수 : 080-701-0404 |
- 신차 길들이기 : 장시간 고속 주행 피할 것,
출발 시 가속 페달을 너무 세게 밟지 말 것, |
엔진 급가속 피할 것, 급제동 피할 것, 낮은 기어에서 급가속 피할 것, 다른
차량을 견인하 |
지 말 것 |
- 차량 이동 중에 엔진을 끄게 되면 브레이크 사용와
스티어링 시스템의 파워 보조 시스템이 |
꺼지고 에어백 작동이 되지 않으므로 엔진 끄지 말 것 |
- 비상 상황에서 엔진을 꺼야 할 경우 : 브레이크를
강하게 그리고 일정한 압력으로 밟되 브 |
레이크를 반복적으로 밟지 말아야 함. -> 차량 기어를 N(중립)에 놓고
브레이크를 강하게 |
밟으면서 차량 정지 -> 완전히 정지 후 P(주차)로 변속한 다음 시동을
끔 -> 주차 브레이 |
크 체결 |
- 주행 중에는 절대 시동 버튼을 누르지 말 것 |
- 차량을 길가에 붙일 수 없고 주행 중 엔진을
반드시 꺼야 하는 경우, 시동 버튼을 2초 넘게 |
누르거나 5초 내에 두 번 누름 |
- 시동을 걸지 않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on 모드
(정비 전용 모드)로 전환시키려면 브레이 |
크 페달을 밟지 말고 시동 버튼을 5초 이상 누를 것 |
- 차량이 움직이면 P(주차)로 변속하지 말 것
(변속기 손상 문제) |
- 추운 날씨에 시동이 잘 걸리지 않으면 시동 버튼을
최대 15초까지 눌러 줄 것, 이 때 시동 |
모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최소 15초를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할 것 |
- 엔진 시동을 건 즉시 엔진 속도를 높이지 않도록
하며 오일이 따뜻해질 때까지 엔진과 변속 |
기를 부드럽게 작동할 것 |
- 트렁크를 연 채 운전하면 배기가스가 차량 안으로
들어올 수 있음 |
- 차량이 앞으로 움직일 때 R(후진) 변속을 하면
변속기 손상이 오며 수리는 차량 보증으로 |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이 멈춘 후 후진 변속할 것 |
- ABS 브레이크 제어 시 최적의 제동을 위해서
페달이 진동하더라도 브레이크 페달을 완전히 |
밟은 상태를 유지할 것 |
- 시동 후 초기 출발시 ‘드르륵’과 같은 기계적인
소리가 1회 발생될 수 있는데 이는 ABS 브 |
레이크 장치가 작동준비를 완료하는 소리로서 정상적인 현상임 (비포장 도로나
과속 방지턱 |
주행시에도 작동될 수 있음) |
- ABS 브레이크를 펌프질하듯이 밟지 말고 페달을
확실히 밟아야 함 |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변속기 아래에 있으며
배터리 방전을 막기 위해 엔진이 가동되지 |
않는 상태에서는 반복하여 사용하지 말 것. (체결시 작동순서 : 차량 정지
-> 스위치 들어 |
올림 -> 적색 주차 브레이크가 점멸한 다음 계속 켜져 있음. 이 때
적색 주차 브레이크 상 |
태등이 계속 점멸된다면 제대로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는 상태이며 적색
브레이크 |
상태등이 점멸할 경우 차량을 운행해서는 안 됨) |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체결 시 주황색 주차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멸할 경우 적색 브레이크 |
경고등이 점등할 때까지 스위치를 들어 올린 상태로 있을 것. |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해제 방법 : 시동 버튼을
ACC 혹은 on 모드 -> 브레이크 페달을 |
밟은 상태로 유지 -> 스위치를 잠시 누를 것 -> 적색 주차
브레이크 상태등이 꺼지면 해제 |
됨(자동으로 해제시키려면 기어가 걸리고 차량이 주행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해제됨, 단 브 |
레이크 라이닝 보호를 위해서 주차브레이크 걸린 상태에서는 급가속 금지) |
- 경사로 밀림 방지 연장 : 차량 맞춤 설정에서
‘힐 스타트 어시스트’ 또는 ‘오토매틱 차량 |
홀드’를 ‘길게’ 또는 ‘장시간 차량 홀드 켜짐’으로 선택하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
뗀 후 차량이 최대 5분 동안 정지 상태를 유지함 |
- 크루즈 컨트롤은 차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며 약 40km 이상의 속도에서 작동되며 |
40km 이하에서는 작동되지 않음. 바람이 부는 도로, 교통 체증이 심한
도로, 미끄러운 도 |
로에서는 사용하지 말 것. |
-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 어린이, 보행자, 동물
또는 다른 대상을 감지하여 제동하지 않으 |
며 길이 구불구불하거나 센서가 눈이나 얼음 또는 먼지 등으로 덮인 경우,
안개나 비 등에 |
의해 시야가 좋지 않은 경우, 미끄러운 도로를 주행할 경우 작동이 어려움 |
-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될 때 전방 차량이
급감속하거나 급제동할 경우, 다른 차량 |
이 앞에 끼어들기 할 경우는 운전자의 적절한 제동이 필요할 수 있음 |
- 주차 보조 장치 : 센서에 진흙, 먼지, 눈,
얼음 등의 이물질이 없도록 하고 영하의 온도에서 |
세차한 후 센서를 닦을 것 |
- 전방 자동 제동 시스템 : 차량에 전방 충돌 경고
기능이 있는 경우 전방 자동 제동 시스템 |
도 있으며 여기에는 지능형 제동 보조장치가 포함되어 있음. 전방 자동 제동
시스템은 최 |
대 약 60m 거리의 차량을 감지할 수 있으며 전진 기어에서 8km ~
80km의 속도로 주행 |
할 때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된 사양의 경우, 4km 이상으로 주행할
때 작동함 |
- 전방 보행자 제동 시스템 : 8km ~ 80km의
속도에서 전진 주행 기어일 때 보행자를 감지 |
하고 경고를 제공함. 주간에는 약 40km 거리의 보행자를 감지하며 야간 운전
시에는 시스 |
템 성능이 매우 제한됨 |
- 차선 변경 경고 : 차량의 중간 정도에서 약 5m
뒤까지이며 후방 최대 25m의 거리에서 빠 |
르게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 실외 미러에 경고등을 점등함 |
- 2.0 엔진이 탑재된 차량의 경우 가능한 고급
무연 휘발유 사용을 추천함. 일반 무연 휘발유 |
사용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가속 및 연료 경제성이 낮아질 수 있으며 극히
희박하지만 노 |
킹 소음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고급 휘발유를 사용하기 바람. 그렇지
않으면 엔진 |
이 손상될 수 있음(만약 고급 휘발유 사용시에도 노킹 소음이 심하게 나면
엔진의 정비가 |
필요함) |
- 주유하기 전에 엔진, 외부히터, 핸드폰을 끄거나
멀리 떨어져서 사용할 것 |
- 주유 중 차량에 승하차 하는 등 정전기가 발생될
수 있는 일체의 행동을 하지 말 것 |
- 주유 중 화재가 발생하면 주유건을 제거해서는 안
되며 펌프를 잠그거나 주유소 직원에게 |
알려서 연료 흐름을 차단하고 즉시 대피함 |
- 결빙 등으로 연료 주유구 도어가 열리지 않을 경우
연료주입구 도어를 손으로 몇 차례 가볍 |
게 두드린 후 뒤쪽 끝 부분을 누를 것 |
- 연료 주입구 여는 버튼은 실내에 따로 없으며 연료
주입구 뒤편 공간을 손으로 누르면 됨 |
- 연료를 주입한 후 연료 캡을 올바르게 닫지 않을
경우 엔진 정비 지시등이 켜질 수 있음 |
- 연료 주유 후 연료 캡을 닫으려면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돌릴 것 |
-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거나 넘치게 채우지 말고
노즐을 제거하기 전에 몇 초 동안 기다릴 것 |
|
5. 차량 관리, 서비스 및 정비, 기술제원 (메뉴얼
349 ~ 466쪽) |
- 장기 보관시 : 세차 후 왁스 바르기, 엔진룸과
차체 하부의 왁스 점검, 고무 씰을 청소, 엔 |
진오일 교환, 와셔액 빼기, 냉각수 부동액 및 부식방지 점검, 타이어 공기압
조정, 건조하 |
고 환기 되는 곳, 차량이 구르지 않도록 할 것, 주차 브레이크 체결 금지,
후드를 열고 모 |
든 도어를 닫은 다음 차량 잠그기, 차량 배터리의 음극 단자에서 클램프 분리,
도난방지 시 |
스템 등 모든 시스템 작동하지 않도록 할 것, 후드 닫을 것 |
- 차량 다시 운행시 : 클램프 연결, 전동식 유리창
전자 장치 작동, 타이어 공기압 확인, 와셔 |
액 보충, 엔진오일 레벨 점검, 냉각수 레벨 점검 |
- 엔진오일 선택시 : dexos1 규격.
dexos1 심볼이 있는 엔진 오일 용기로 확인 |
- 엔진 오일에는 어떠한 것도 첨가하지 말 것. 엔진
오일 시스템 세척제 권장하지 않으며 이 |
를 어길 경우 차량 보증에 포함되지 않는 엔진 손상이 될 수 있음 |
- 엔진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반드시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을 재설정할 것 |
- 엔진 오일 교환 요망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매 1년마다 엔진 오일 및 필터 점검 받을것 |
- 엔진 냉각수 : DEX-COOL(규산염 미사용)을
사용하여야 하며 다른 냉각수를 사용하면 차량 |
보증에 포함되지 않음 |
- 엔진 냉각수는 DEX-COOL과 깨끗한 식수를
50:50으로 섞은 혼합액을 보충선 이상으로 주 |
입할 것 (계속 물이나 부동액만 보충하면 겨울에는 엔진 동파, 여름에는 엔진
과열이 됨) |
- 발수성 코팅을 포함하는 와셔액은 와이퍼 블레이드가
서로 부딪치게 할 수 있음 |
- 겨울철에는 와셔액 탱크 파손 방지를 위해 와셔액을
3/4까지만 채울 것 |
-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면 차량 이동시
고음의 경고음이 들릴 수 있음 |
- 브레이크 액이 급격히 줄어드는 것은 브레이크 액이
누유되는 것임 |
- 브레이크 액은 DOT 4 브레이크 오일만 사용할
것 |
- 유리에서 실리콘 자국을 제거할 수 없으므로
실리콘이 포함된 광택제, 왁스 및 자동세차기 |
의 물왁스 등을 차량 유리에 사용하지 말 것 |
- 전조등 조사각 조정이 필요한 경우 정비소에서
확인할 것 |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타이어와 휠의
위치를 바꾸거나 교환할 때는 항상 시스템 |
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경고등을 확인할 것 |
- 모든 타이어는 차가운 상태에서 공기압을 측정할 것 |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는 최초 장착된
타이어 휠에 장착(예비 타이어는 제외) |
되어 있으므로 휠 교체시 센서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오작동 : 타이어
중 하나를 예비 타이어로 교환한 경우이며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가 포함된 타이어로 다시 장착하면 경고등이
사라짐. |
차량 권장 타이어와 휠이 아닌 다른 타이어와 휠을 사용하면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 |
템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의 각 센서는 고유의
확인 코드가 있으며 차량의 타이어 휠 |
또는 림, 센서 교환, 휠 위치 변동시 타이어 공기압 센서를 일치시켜야 함
(휠의 위치 변동 |
이 없고 단순 타이어 교체 작업시는 공기압 센서 일치 작업이 필요 없음) |
- 주행거리가 12,000km에 도달할 때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꾸어야 하며 첫 타이어 위치 교환 |
이 가장 중요함(정확한 교환 패턴 지키기. 매뉴얼 415쪽 그림 참고, 앞
타이어는 같은 위치 |
로 뒷 쪽으로, 뒷 타이어는 대각선 방향으로 바꾸어 앞 쪽으로 이동시킬 것) |
- 새로운 차량의 쏠림 평가는 적어도 800km 이상
주행 후 실시할 것 |
- 타이어 압력 계산 : 420kPa = 60psi
(약 7배) |
- 차량 견인시 올뉴말리부는 4개 타이어를 지상에
닿은 채 견인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으며(캠 |
핑카처럼 견인차에 매달고 4개 타이어가 움직이게 견인하게 변속기가 손상됨)
전방 구동 |
휠을 들고 전방 타이어는 잠근 상태에서 견인할 것 (앞 타이어가 구르는
상태에서 뒷 타이 |
어 쪽을 들고 견인하지 말 것) |
- 세차 시 30cm 이내에서 고압 분사 피하고 고압
및 스팀 세차 시 데칼이 들뜨는 손상 가능 |
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20cm 이상 거리를 두고 분사할 것 |
- 데칼의 접착력이 확보되도록 차량 출고 후 최소
72시간 동안 세차 금지할 것 |
- 파워 스티어링의 적절한 결속 여부, 등속 조인트
부츠 및 엑슬 씰의 누출 여부를 육안으로 |
점검할 것 |
- 출고 후 3~6개월 동안 앞유리를 물로 청소하면
서리가 끼는 경향이 줄어듬 |
- 공기 청정제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및 도장 표면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차 |
량 손상이 되면 보증 수리를 받지 못할 수 있음 |
- 1년에 1회씩 자동 변속기 시프트 록컨트롤 기능을
점검할 것(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 |
태에서 변속레버가 P에서 다른 위치로 움직일 수 없으므로 변속레버가 움직이는지
점검하 |
면 됨) |
- 최초 및 매 엔진오일 교환시에는 앞유리 와이퍼
블레이드의 마모를 확인하고 교체할 것 |
- 엔진 오일 즉시 교환 메시지가 표시되면
1,000km 이내에 엔진오일을 교환할 것 |
- 주기별 점검표 확인 (메뉴얼 453 ~ 455쪽) |
- 브레이크 오일 : 1년마다 교체 |
- 주차브레이크, 브레이크 라인 및 연결 상태 :
1년 또는 15,000km 마다 점검 |
- 차량 식별 번호 : 차량 좌측 인스트루먼트 판넬의
앞쪽 모서리 (앞유리 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