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이루어진다/말리부(2017)

올뉴 말리부 설명서 (요약) / 2017

베리타스박찬명 2017. 11. 28. 13:05


2017 올뉴말리부 차량 취급설명서 요약본(가솔린)
1. 인스트루먼트 판넬, 최초 주행 정보, 차량 기능, 성능 및 정비(메뉴얼 1 ~ 110쪽)
- 스마트키 : 60미터 거리에서도 작동
- 통풍 시트 : 3단계, 최고단계 -> 점차 아래 단계로 내려감
- 미러 조절 : 수동 실내 미러를 야간에 사용할 경우 미러 하우징 하단에 있는 레버를 실내
  쪽으로 당기면 후방 차량의 전조등으로 인한 눈부심이 감소됨(주간에는 레버 반대로 밀기)
- 스티어링 휠 뒷면 : 왼쪽(즐겨찾기 스위치), 오른쪽(볼륨 스위치)
- 차선 유지 보조장치 : 방향지시등 없이,차량에 감지된 차선에 접근하면,스티어링 휠을 부드
  럽게 돌려 차선을 벗어나지 않게 함. 60km~180km에서 작동.
- 자동 주차 보조장치 : 주행 속도가 30km 이하일 때 작동
- 엔진오일 수명 시스템 : 엔진 오일 교체 후에만 100%로 재설정되어야 함 (메뉴얼 33쪽)
- 스마트 키 인식 : 스마트 키 배터리가 약하거나 신호간섭,리모트 키 감지 안됨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센터 콘솔을 열고 스마트 기를 버튼이 차량의 정면을 향하도록 위치시키고
  시동을 검
- 차량이 방전된 경우, 운전석 쪽 도어만 키를 사용하여 잠글 수 있음
- 차량 경보 시스템은 도어를 키로 잠근 경우 활성화되지 않음
- 후진 틸팅 미러 : 메모리 시트가 장착된 경우, 기어를 후진으로 변속하면 조수석 및 운전석
  미러가 미리 선택된 위치로 기울어져 주차를 용이하게 함. 해제 시는 센터페시아 / 설정 /
  차량 맞춤 설정에서 조절
- 원터치 유리창 끼임 방지 무시 : 유리창 스위치를 끝까지 올린 후 잡고 있으면 되며 이 모
  드에서는 유리창 경로에 장애물이 있어도 유리창을 닫을 수 있음
- 전동식 유리창 프로그래밍 : 차량 배터리가 재충전되거나 분리된 경우 또는 작동하지 않고
  있을 경우, 앞좌석 전동식 유리창을 원터치 올림 기능이 작동하도록 재프로그래밍 해야 함
- 뒷자석 헤드레스트는 탈거 불가
- 메모리 시트 위치 저장 : 시동버튼을 ACC 또는 on 상태로 두기 -> 운전석 시트와 실외 미
  러를 원하는 위치로 조절하기 -> SET 버튼 눌러 신호음 울리기 -> 신호음 소리가 2회 울릴
  때까지 1 혹은 2 버튼을 길게 누르기 (가급적 SET 버튼 신호음 들리면 2초 내에 바로 숫자
  를 누르기)
- 메모리 시트 하차 위치 지정도 같은 방식으로 하되, 1 혹은 2 숫자 대신 하차 버튼을 눌러
  같은 방식으로 지정함
- 앞좌석 열선 및 통풍 : 시트에 담요,쿠션,커버 또는 열을 차단하는 물건을 놓지 않도록 하
  며 열선시트의 온도가 높을 경우, 약 30분 후 자동으로 단계가 낮아질 수 있음
- 뒷좌석 등받이 접이 해제 레버는 트렁크 내에 있으며,중앙 뒷좌석의 경우 안전벨트 미니 버
  클의 측면 홈에 차량 키를 끼워 미니 래치를 분리함
- 로드 리미터 : 앞좌석에는 충돌 시 벨트에 일정 이상의 하중이 걸리게 되면 완충적 풀림으로
  인해서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소시켜 주는 장치가 있음
- 벨트 프리텐셔너 : 차량에 일정 수준 이상의 정면 충돌 등의 상황이 발생되면 앞좌석 안전벨
  트가 되감아져 승객을 좌석에 고정시키는 장치이며, 한 번만 작동됨.
- 비포장 도로, 보도 블록과 같은 돌출된 도로, 돌출부에 의하 하체 충격시 에어백 작동될 수
  있음
- 에어백 작동 안 되는 경우 : 후방 추돌이나 충돌, 앞 방향 비스듬한 충격, 상대방 차량 밑으
  로 들어갈 경우, 전복이나 구름의 사고, 저속으로 전신주나 나무 같은 물체에 충돌하는 경우
  측면 충돌(충돌 각도, 속도, 충돌 위치에 맞는 경우만 작동)
2. 계기판 및 조절 장치 (메뉴얼 111 ~ 182쪽)
- 스티어링 휠 열선 작동은 약 3분 소요됨
- 무선 충전 포켓에 동전, 키, 귀걸이, 클립 등 금속 물체가 있으면 매우 뜨거워짐
- 연료계 : 연료가 완전히 소진될 때까지 주행할 경우 촉매 장치와 연료 장치 등에 이상이 생
  길 수 잇으니 항상 적정한 연료 수준을 유지할 것
- 조수석 안전 벨트 경고등 : 서류 가방, 핸드백, 장바구니, 노트북 또는 기타 전자 기기와 같
  은 물건이 조수석에 높여 있는 경우, 앞 조수석 안전벨트 경고등과 경고음이 작동될 수 있음
- 충전 시스템 경고등 : 주행 중에 경고등이 들어올 경우 라디오나 에어컨과 같은 모든 액세서
  리를 끄고 짧은 거리를 주행할 것
- 엔진 정비 경고등이 점멸할 경우, 배출 가스 제어 시스템을 손상시키고 차량 배출 가스를 증
  가시키므로 차량 속도를 줄이고 심한 가속과 오르막 경사를 피해야 함. 경고등이 계속 점멸
  되면 안전한 곳에 주차하고 엔진을 끈 후 최소 10초 후에 다시 엔진 시동을 걸어야 함 (최
  근에 품질이 불량한 연료를 차량에 주유한 경우 경고등이 작동할 수 있으며 탱크 내의 모든
  연료를 교체한 후 몇 차례 운행하면 경고등이 꺼지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
- 차량브레이크 시스템 경고등 : 경고등이 켜지면 차량을 갓길로 세우고 차량을 견인할 것
- 차량 정보 메뉴 항목 : 엔진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스티어링 휠의 재설정 버튼을 길게 눌러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을 재설정 해야 함
- 연비 : 최고 평균 연비가 표시될 때 √를 몇 초간 누르고 있으면 최고 평균값이 재설정되며
  선택한 거리의 주행이 끝날 때까지 ‘-,-’로 표시됨
- 어댑티드 크루즈컨트롤 사용 불가 : 레이더 센서가 깨끗하지 않을 경우, 강우, 강설 시 감지
  기능 및 카메라 성능이 저하됨
- 엔진 과열 정차 필요 : 엔진 냉각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이 메시지가 표시되며 차량을 정
  차시키고 온도가 식을 때까지 차량을 공회전 시킬 것
- 엔진 오일 과열 정차 필요 : 엔진 오일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이 메시지가 표시되며 차량을
  정차시키고 온도가 식을 때까지 차량을 공회전 시킬 것
- 엔진출력 저하 : 이 메시지가 표시되었지만 성능이 감소되지 않을 경우 목적지까지 저속으로
  주행할 수 있음
- 리모트키 감지 안됨 브레이크 밟고 재시동 : 5분 이내에 스마트키 없이 다시 시동을 걸 수
  있음
- 자동충돌 방지장치 사용불가 : 차량 전면 또는 앞유리가 깨끗하지 않을 경우, 강우, 강설 시
  기능이 저하될 수 있음
-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사용 불가 : 카메라가 가려져서 생길 수 있으므로 실내 미러 뒤쪽 앞
  유리 외부를 청소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
- 사각지대 경고장치 사용 불가 : 센서가 가려진 경우, 차량이 사막과 같이 주면 물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을 경우, 폭우나 도로 분무로 인해 표시될 수 있음
- STABILLTAK 정비 필요 : 차량을 정차시키고 시동을 끈 다음 15초 이상 기다린 후 엔진에
  다시 시동을 걸어봐야 함
- 변속기 과열 정차 필요 : 차량의 변속기 오일이 과열된 경우이며 차량을 정차시키고 변속기
  가 식을 때까지 공회전 시킬 것.
- 운전석창 내리고 올림 : 유리창을 재프로그래밍 해야 하는 경우 메시지가 표시되며 차량을
  배터리를 재충전했거나 분리했다면 앞좌석 유리창을 다시 프로그래밍해야 원터치 올림 기능
  이 작동함
- 발렛 모드 : 트렁크, 스티어링 휠, 오디오 조절장치가 잠기며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가 됨
- 하차시 라이팅 설정 : 바깥이 어두운 상태에서 차량에서 내릴 때 외부 램프가 켜져 있는 시
  간을 선택함 (끄기, 30초, 60초, 120초 중 선택)
3. 조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메뉴얼 183 ~ 262쪽)
- IntelliBeam 작동 : 40km 이상으로 주행시 상향등을 켜며 앞유리 상단 중앙 근처에 시스템
  제어 센서가 있으므로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것 (차량의 전조등이 근접할
  때, 전방 차량의 뒤 차폭등을 감지할 때, 외부등이 밝은 경우, 주행 속도가 20km 이하로 내
  려갈 경우 상향등이 꺼짐)
- 독서등 : 앞좌석 및 뒷좌석 모두에 있으며 선루프 사양인 경우, 뒷좌석 독서등은 뒷좌석 손
  잡이 안쪽에 있고 선루프 없는 사양인 경우 뒷좌석 독서등은 헤드라이너에 있음
- (타입 1-마이링크 기본) 라디오 및 네비게이션 등 운전자 안전을 위해서 주행 중 일부 메뉴
  는 설정을 하지 못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므로 차량 운행 전 미리 설정하여야 함
- 운행 중 영화 감상은 불가능함
- 블루투스 시스템 범위는 약 9m 이내임
- 블루투스 시스템에는 10개까지 핸드폰 등록이 가능하며 차가 움직일 때는 등록 과정 수행
  이 안 됨
- USB 저장 장치의 용량 한계는 2,500개의 음악 파일, 2,500개의 사진 파일, 250개의 영화
  파일, 2,500개의 폴더, 10단계의 폴더 구조임
- USB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시동 버튼을 켜면 USB 장치가 손상되거나 정상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 USB 장치로부터 음악 재생 : USB 장치를 제거하려면 다른 기능을 선택한 후 USB 장치를
  제거할 것
- (타입 1- 뉴 마이링크 고급) 사진 보기에서 GIF 파일은 지원하지 않음
- 라디오 AM 채널 수신 범위는 FM 보다 크고 특히 밤에는 더 큼. 잡음이 있을 경우 톤 설정
  메뉴에서 고음 영역을 낮추어 볼 것
- AM과 FM 안테나는 뒷유리의 열선과 통합되어 있으므로 뒷유리 열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며, 뒷유리 안쪽 면을 청소하는 데 면도날이나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한 수리는 차량 품
  질보증계약으로 보장 받지 못함
- 뒷유리는 금속막이 있는 햇빛 차단 필름을 사용하지 말 것. 금속 착색 재료로 인한 뒷유리
  안테나의 손상은 차량 보증 사항에 포함되지 않음
- USB 포트는 온도 조절 시스템 아래, 뒷좌석 송풍구 아래의 2곳이며 총 10만 곡이 저장된
  2개의 연결된 장치를 지원하도록 최적화 되어 있음
- AUX 입력 포트 : 온도 조절 시스템 아래에 있으며 헤드폰을 AUX 입력 포트에 꽂으면 안
  되고, 3.5mm(1/8 in) 케이블로 보조 장치와 AUX 입력 잭을 연결하면 차량 스피커로 장치
  의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음
- 음성 인식을 위한 팁 : 명령어 인식이 잘 안 될 경우 다른 명령어를 사용하되 예를 들어
  FM 라디오 93.3 주파수의 청취를 원할 경우 “FM" 보다는 ”93.3 FM" 또는 “93.3”이 더
  유효한 명령임
- 다대역 안테나 : 루프 안테나는 GPS(위치추적 장치)용이며 선루프가 열려있는 경우 수신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브링고 네비게이션 : 안드로이드폰 또는 애플 아이폰을 호환하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USB 포트에 연결하되 모바일 기기 제조사에서 제공한 USB 케이블이 아닐 경우 정상 동작
  하지 않을 수 있음
- 3자간 통화 : 블루투스 전화에서 지원하며 무선 통신사에서 제공해야 작동 가능함
4. 온도조절 시스템, 운전 및 작동 (메뉴얼 263 ~ 348쪽)
- 빠른 성에 제거를 위해 팬 속도는 높게 설정되어 있으며 차량 유리 실내측을 청결하게 유지
  하면 실내 성에를 최소화할 수 있음
- 외부 온도가 0도 이하로 떨어지면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음
- 목적지에 도착하기 2~3분 전에 에어컨을 끈 상태에서 송풍기만 작동시키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연료 소모가 줄어듬
- 에어컨 작동 후 냉각수 온도 게이지나 차량 메시지 등을 통해 엔진 과열이 확인되면 에어컨
  작동을 정지시키고 정비 받을 것
- 뒷유리 열선 : 뒷유리 열선은 자동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차량 맞춤 설정의 냉
  난방 유해가스 방지설정을 참고함.
- 뒷유리의 상단 라인은 안테나 그리드로, 유리의 성에 제거용이 아님
- 뒷유리에 어떤 것도 붙여서는 안되며 열선을 계속 사용하면 전기 계통의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음
- 차량 주행 도중 엔진이 정지할 경우 펌프질하듯 브레이크를 밟지 않도록 할 것
- 타이어가 펑크나면 절대 급제동을 하지 말고 가속페달을 떼면서 차량 속도를 줄여 브레이크
  페달을 부드럽게 밟을 것
- 엔진 과열시 조치 사항 : 차를 주차 -> 엔진을 공회전 상태로 두고 변속 레버를 P에 둘 것
  -> 주차 브레이크 체결 -> 에어컨 끌 것 -> 엔진 후드를 열어 엔진룸이 환기되도록 할 것
  (단 수증기나 냉각수가 엔진에서 새어 나올 경우 후드를 열지 않도록 하며, 냉각수 레벨이
  공회전 상태에서도 내려가지 않으면 엔진을 끈 후 냉각 시킬 것. 냉각팬이 작동하지 않으면
  엔진을 끄고 냉각시킬 것)
- 깊은 물 웅덩이 또는 30cm 이상 깊이로 물이 차 있는 도로에서는 절대 운행하지 말 것
  (에어 클리너가 젖어 교환하거나 엔진 내부에 물이 유입되어 엔진 손상이 발생될 경우 회사
  에서 서비스 책임을 지지 않음)
- 차량 소화기를 구비할 것
- 고속도로 안내 전화 : 1588-2505
- 교통정보 제보 접수 : 080-701-0404
- 신차 길들이기 : 장시간 고속 주행 피할 것, 출발 시 가속 페달을 너무 세게 밟지 말 것,
  엔진 급가속 피할 것, 급제동 피할 것, 낮은 기어에서 급가속 피할 것, 다른 차량을 견인하
  지 말 것
- 차량 이동 중에 엔진을 끄게 되면 브레이크 사용와 스티어링 시스템의 파워 보조 시스템이
  꺼지고 에어백 작동이 되지 않으므로 엔진 끄지 말 것
- 비상 상황에서 엔진을 꺼야 할 경우 : 브레이크를 강하게 그리고 일정한 압력으로 밟되 브
  레이크를 반복적으로 밟지 말아야 함. -> 차량 기어를 N(중립)에 놓고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으면서 차량 정지 -> 완전히 정지 후 P(주차)로 변속한 다음 시동을 끔 -> 주차 브레이
  크 체결
- 주행 중에는 절대 시동 버튼을 누르지 말 것
- 차량을 길가에 붙일 수 없고 주행 중 엔진을 반드시 꺼야 하는 경우, 시동 버튼을 2초 넘게
  누르거나 5초 내에 두 번 누름
- 시동을 걸지 않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on 모드 (정비 전용 모드)로 전환시키려면 브레이
  크 페달을 밟지 말고 시동 버튼을 5초 이상 누를 것
- 차량이 움직이면 P(주차)로 변속하지 말 것 (변속기 손상 문제)
- 추운 날씨에 시동이 잘 걸리지 않으면 시동 버튼을 최대 15초까지 눌러 줄 것, 이 때 시동
  모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최소 15초를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할 것
- 엔진 시동을 건 즉시 엔진 속도를 높이지 않도록 하며 오일이 따뜻해질 때까지 엔진과 변속
  기를 부드럽게 작동할 것
- 트렁크를 연 채 운전하면 배기가스가 차량 안으로 들어올 수 있음
- 차량이 앞으로 움직일 때 R(후진) 변속을 하면 변속기 손상이 오며 수리는 차량 보증으로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이 멈춘 후 후진 변속할 것
- ABS 브레이크 제어 시 최적의 제동을 위해서 페달이 진동하더라도 브레이크 페달을 완전히
  밟은 상태를 유지할 것
- 시동 후 초기 출발시 ‘드르륵’과 같은 기계적인 소리가 1회 발생될 수 있는데 이는 ABS 브
  레이크 장치가 작동준비를 완료하는 소리로서 정상적인 현상임 (비포장 도로나 과속 방지턱
  주행시에도 작동될 수 있음)
- ABS 브레이크를 펌프질하듯이 밟지 말고 페달을 확실히 밟아야 함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변속기 아래에 있으며 배터리 방전을 막기 위해 엔진이 가동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반복하여 사용하지 말 것. (체결시 작동순서 : 차량 정지 -> 스위치 들어
  올림 -> 적색 주차 브레이크가 점멸한 다음 계속 켜져 있음. 이 때 적색 주차 브레이크 상
  태등이 계속 점멸된다면 제대로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는 상태이며 적색 브레이크
  상태등이 점멸할 경우 차량을 운행해서는 안 됨)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체결 시 주황색 주차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멸할 경우 적색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할 때까지 스위치를 들어 올린 상태로 있을 것.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해제 방법 : 시동 버튼을 ACC 혹은 on 모드 ->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로 유지 -> 스위치를 잠시 누를 것 -> 적색 주차 브레이크 상태등이 꺼지면 해제
  됨(자동으로 해제시키려면 기어가 걸리고 차량이 주행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해제됨, 단 브
  레이크 라이닝 보호를 위해서 주차브레이크 걸린 상태에서는 급가속 금지)
- 경사로 밀림 방지 연장 : 차량 맞춤 설정에서 ‘힐 스타트 어시스트’ 또는 ‘오토매틱 차량
  홀드’를 ‘길게’ 또는 ‘장시간 차량 홀드 켜짐’으로 선택하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뗀 후 차량이 최대 5분 동안 정지 상태를 유지함
- 크루즈 컨트롤은 차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며 약 40km 이상의 속도에서 작동되며
  40km 이하에서는 작동되지 않음. 바람이 부는 도로, 교통 체증이 심한 도로, 미끄러운 도
  로에서는 사용하지 말 것.
-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 어린이, 보행자, 동물 또는 다른 대상을 감지하여 제동하지 않으
  며 길이 구불구불하거나 센서가 눈이나 얼음 또는 먼지 등으로 덮인 경우, 안개나 비 등에
  의해 시야가 좋지 않은 경우, 미끄러운 도로를 주행할 경우 작동이 어려움
-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될 때 전방 차량이 급감속하거나 급제동할 경우, 다른 차량
  이 앞에 끼어들기 할 경우는 운전자의 적절한 제동이 필요할 수 있음
- 주차 보조 장치 : 센서에 진흙, 먼지, 눈, 얼음 등의 이물질이 없도록 하고 영하의 온도에서
  세차한 후 센서를 닦을 것
- 전방 자동 제동 시스템 : 차량에 전방 충돌 경고 기능이 있는 경우 전방 자동 제동 시스템
  도 있으며 여기에는 지능형 제동 보조장치가 포함되어 있음. 전방 자동 제동 시스템은 최
  대 약 60m 거리의 차량을 감지할 수 있으며 전진 기어에서 8km ~ 80km의 속도로 주행
  할 때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된 사양의 경우, 4km 이상으로 주행할 때 작동함
- 전방 보행자 제동 시스템 : 8km ~ 80km의 속도에서 전진 주행 기어일 때 보행자를 감지
  하고 경고를 제공함. 주간에는 약 40km 거리의 보행자를 감지하며 야간 운전 시에는 시스
  템 성능이 매우 제한됨
- 차선 변경 경고 : 차량의 중간 정도에서 약 5m 뒤까지이며 후방 최대 25m의 거리에서 빠
  르게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 실외 미러에 경고등을 점등함
- 2.0 엔진이 탑재된 차량의 경우 가능한 고급 무연 휘발유 사용을 추천함. 일반 무연 휘발유
  사용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가속 및 연료 경제성이 낮아질 수 있으며 극히 희박하지만 노
  킹 소음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고급 휘발유를 사용하기 바람. 그렇지 않으면 엔진
  이 손상될 수 있음(만약 고급 휘발유 사용시에도 노킹 소음이 심하게 나면 엔진의 정비가
  필요함)
- 주유하기 전에 엔진, 외부히터, 핸드폰을 끄거나 멀리 떨어져서 사용할 것
- 주유 중 차량에 승하차 하는 등 정전기가 발생될 수 있는 일체의 행동을 하지 말 것
- 주유 중 화재가 발생하면 주유건을 제거해서는 안 되며 펌프를 잠그거나 주유소 직원에게
  알려서 연료 흐름을 차단하고 즉시 대피함
- 결빙 등으로 연료 주유구 도어가 열리지 않을 경우 연료주입구 도어를 손으로 몇 차례 가볍
  게 두드린 후 뒤쪽 끝 부분을 누를 것
- 연료 주입구 여는 버튼은 실내에 따로 없으며 연료 주입구 뒤편 공간을 손으로 누르면 됨
- 연료를 주입한 후 연료 캡을 올바르게 닫지 않을 경우 엔진 정비 지시등이 켜질 수 있음
- 연료 주유 후 연료 캡을 닫으려면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돌릴 것
-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거나 넘치게 채우지 말고 노즐을 제거하기 전에 몇 초 동안 기다릴 것
5. 차량 관리, 서비스 및 정비, 기술제원 (메뉴얼 349 ~ 466쪽)
- 장기 보관시 : 세차 후 왁스 바르기, 엔진룸과 차체 하부의 왁스 점검, 고무 씰을 청소, 엔
  진오일 교환, 와셔액 빼기, 냉각수 부동액 및 부식방지 점검, 타이어 공기압 조정, 건조하
  고 환기 되는 곳, 차량이 구르지 않도록 할 것, 주차 브레이크 체결 금지, 후드를 열고 모
  든 도어를 닫은 다음 차량 잠그기, 차량 배터리의 음극 단자에서 클램프 분리, 도난방지 시
  스템 등 모든 시스템 작동하지 않도록 할 것, 후드 닫을 것
- 차량 다시 운행시 : 클램프 연결, 전동식 유리창 전자 장치 작동, 타이어 공기압 확인, 와셔
  액 보충, 엔진오일 레벨 점검, 냉각수 레벨 점검
- 엔진오일 선택시 : dexos1 규격. dexos1 심볼이 있는 엔진 오일 용기로 확인
- 엔진 오일에는 어떠한 것도 첨가하지 말 것. 엔진 오일 시스템 세척제 권장하지 않으며 이
  를 어길 경우 차량 보증에 포함되지 않는 엔진 손상이 될 수 있음
- 엔진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반드시 엔진 오일 수명 시스템을 재설정할 것
- 엔진 오일 교환 요망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매 1년마다 엔진 오일 및 필터 점검 받을것
- 엔진 냉각수 : DEX-COOL(규산염 미사용)을 사용하여야 하며 다른 냉각수를 사용하면 차량
  보증에 포함되지 않음
- 엔진 냉각수는 DEX-COOL과 깨끗한 식수를 50:50으로 섞은 혼합액을 보충선 이상으로 주
  입할 것 (계속 물이나 부동액만 보충하면 겨울에는 엔진 동파, 여름에는 엔진 과열이 됨)
- 발수성 코팅을 포함하는 와셔액은 와이퍼 블레이드가 서로 부딪치게 할 수 있음
- 겨울철에는 와셔액 탱크 파손 방지를 위해 와셔액을 3/4까지만 채울 것
-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면 차량 이동시 고음의 경고음이 들릴 수 있음
- 브레이크 액이 급격히 줄어드는 것은 브레이크 액이 누유되는 것임
- 브레이크 액은 DOT 4 브레이크 오일만 사용할 것
- 유리에서 실리콘 자국을 제거할 수 없으므로 실리콘이 포함된 광택제, 왁스 및 자동세차기
  의 물왁스 등을 차량 유리에 사용하지 말 것
- 전조등 조사각 조정이 필요한 경우 정비소에서 확인할 것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타이어와 휠의 위치를 바꾸거나 교환할 때는 항상 시스템
  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경고등을 확인할 것
- 모든 타이어는 차가운 상태에서 공기압을 측정할 것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는 최초 장착된 타이어 휠에 장착(예비 타이어는 제외)
  되어 있으므로 휠 교체시 센서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오작동 : 타이어 중 하나를 예비 타이어로 교환한 경우이며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가 포함된 타이어로 다시 장착하면 경고등이 사라짐.
  차량 권장 타이어와 휠이 아닌 다른 타이어와 휠을 사용하면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
  템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의 각 센서는 고유의 확인 코드가 있으며 차량의 타이어 휠
  또는 림, 센서 교환, 휠 위치 변동시 타이어 공기압 센서를 일치시켜야 함 (휠의 위치 변동
  이 없고 단순 타이어 교체 작업시는 공기압 센서 일치 작업이 필요 없음)
- 주행거리가 12,000km에 도달할 때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꾸어야 하며 첫 타이어 위치 교환
  이 가장 중요함(정확한 교환 패턴 지키기. 매뉴얼 415쪽 그림 참고, 앞 타이어는 같은 위치
  로 뒷 쪽으로, 뒷 타이어는 대각선 방향으로 바꾸어 앞 쪽으로 이동시킬 것)
- 새로운 차량의 쏠림 평가는 적어도 800km 이상 주행 후 실시할 것
- 타이어 압력 계산 : 420kPa = 60psi (약 7배)
- 차량 견인시 올뉴말리부는 4개 타이어를 지상에 닿은 채 견인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으며(캠
  핑카처럼 견인차에 매달고 4개 타이어가 움직이게 견인하게 변속기가 손상됨) 전방 구동
  휠을 들고 전방 타이어는 잠근 상태에서 견인할 것 (앞 타이어가 구르는 상태에서 뒷 타이
  어 쪽을 들고 견인하지 말 것)
- 세차 시 30cm 이내에서 고압 분사 피하고 고압 및 스팀 세차 시 데칼이 들뜨는 손상 가능
  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20cm 이상 거리를 두고 분사할 것
- 데칼의 접착력이 확보되도록 차량 출고 후 최소 72시간 동안 세차 금지할 것
- 파워 스티어링의 적절한 결속 여부, 등속 조인트 부츠 및 엑슬 씰의 누출 여부를 육안으로
  점검할 것
- 출고 후 3~6개월 동안 앞유리를 물로 청소하면 서리가 끼는 경향이 줄어듬
- 공기 청정제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및 도장 표면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차
  량 손상이 되면 보증 수리를 받지 못할 수 있음
- 1년에 1회씩 자동 변속기 시프트 록컨트롤 기능을 점검할 것(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
  태에서 변속레버가 P에서 다른 위치로 움직일 수 없으므로 변속레버가 움직이는지 점검하
  면 됨)
- 최초 및 매 엔진오일 교환시에는 앞유리 와이퍼 블레이드의 마모를 확인하고 교체할 것
- 엔진 오일 즉시 교환 메시지가 표시되면 1,000km 이내에 엔진오일을 교환할 것
- 주기별 점검표 확인 (메뉴얼 453 ~ 455쪽)
- 브레이크 오일 : 1년마다 교체
- 주차브레이크, 브레이크 라인 및 연결 상태 : 1년 또는 15,000km 마다 점검
- 차량 식별 번호 : 차량 좌측 인스트루먼트 판넬의 앞쪽 모서리 (앞유리 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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